정부지원 창업 대출 정보 및 7가지 종류 알아보기

정부지원 창업 대출 정보 및 종류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참고가 될 만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창업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신용평가, 사업계획서 작성, 보증인 등의 절차와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또한 각 대출 상품과 조건을 비교 분석하고,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부지원 창업 대출 종류는 다양하며 여러 종류의 창업 대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아래는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주요 정부지원 창업 대출 종류 몇 가지입니다.

 

창업대출
창업대출

 

정부지원 창업 대출

정부지원 창업 대출중에 하나인 정부보증 창업 대출은 창업자에게 기업운영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은행이나 기타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을 받을 때 정부가 일정 부분을 보증해주는 제도입니다.

정보보증 창업 대출은 은행이나 금융기관에 대출 신청 시 보증금을 요구하는 것보다 더 저리된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청년 전용 창업 대출




청년전용 창업자금 대출시 가장 중요한것은 본인이 이 청년전용 창업자금을 받을 수 있는지 명확하게 살펴보는 것이며, 사업계획서를 작성해서 통과하셔야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자격

– 대표자가 청년이어야하며,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사업개시일로부터 3년 미만이어야 합니다.

대출한도

– 한도는 업종마다 다르지만 최대 1억원

– 시중은행을 이용할 경우 지식서비스업도 최대 7000만원까지 가능

*업종은 지식서비스업은 최대 5000만원 제조업은 1억원까지 융자가 가능

대출금리

금리는 연 2.0%의 고정금리를 적용

대출기간

거치기간 3년 이내로 최장 6년까지 가능

 

미소금융 창업운영자금대출




미소금융 대출은 저신용 · 저소득 서민을 위한 대표적인 정부지원 대출상품 중에 하나입니다.

미소금융 창업운영자금대출은 그 중에서도 저신용 · 저소득 서민에게 저금리로 자금을 빌려주고 있는 대출입니다.

 

대출자격

아래에 있는 어느 하나의 요건이라도 충족시 무담보 무보증으로 신청가능

– 신용등급 6등급 이하로 무등급까지 가능

– 기초생활 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 근로장려금신청 대상자의 경우에도 지원가능

대출한도

– 창업자금 7천만원 이내

대출금리

무담보이기 때문에 비교적 높은 연 4.5%

대출기간

6년이내

 

⏩ 미소금융 창업대출 알아보기
 

 

 하나은행 프랜차이즈 가맹점 대출

하나은행 프랜차이즈 가맹점 대출은 1금융권인 하나은행이 우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대출대상

은행이 선정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가맹계약을 맺고,

1개 이상 신용카드사의 가맹점 매출대금 수령계좌를 당행으로 지정한
개인사업자

※ 2023.07.07 현재 선정브랜드 : 파리바게트, 롯데리아, 뚜레쥬르,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블루핸즈, 오토큐 등
(상기 선정 브랜드는 은행 자체 기준에 따라 수시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변동금리 최저 연 5.94% ~ 최고 연 11.61%
[2023.07.07 기준금리(91일물 CD유통수익률) 3.74% + 가산금리 (최저)3.68%, (최고)7.87%

– 부수거래감면 등 우대금리 감면 1.48% 적용 기준]

 

대출한도

창업자금 : 최대 200백만원 (사업기간 6개월 미만)
운영자금 : 최대 200백만원 (사업기간 6개월 이상)
(브랜드별로 한도 차등)

 

상환방식 및 대출기간

만기일시상환(개별대출, 통장대출) : 1년 이내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3년 이내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증 사본,

신분증,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신용카드매출자료 등(※ 신용조사 및 대출심사 시 필요한 서류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 하나은행 바로가기
 

 

 

신용보증재단 대출




신용보증재단 같은경우 각 지자체별로 운영하기 때문에 잘알아보시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특히, 재단에 따라서 대출한도 그리고 금리가 달라질수 있다는점이 변수입니다.

또한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원을 해주는곳이 있고 안해주는곳도 있기때문에 제일 좋은건 보증재단에 직접 방문하셔서 상담받는게 제일 좋습니다.

 

⏩ 신용보증재단 대출 알아보기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출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과 창업자들에게 경영자금 지원을 위해 다양한 대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창업 초기 자금, 운전자금, 시설 확충 등의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액과 이자율은 대출 신청자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출 알아보기
 

기술보증기금 대출

기술보증기금은 기술창업을 위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정부 기관입니다.

여기에서는 창업자들에게 저리된 이자율로 대출을 제공하며, 창업에 필요한 기술 개발과 연구를 지원합니다.

 

청년창업사관학교 대출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청년 창업자들에게 전문적인 교육과 지원을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또한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학습한 청년 창업자들은 일정한 조건하에서 저리된 이자율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각 지역별로 지방자치단체엥서 운영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창업을 계획 중인 경우, 해당 국가 또는 지역의 정부 기관, 은행, 금융기관 등과 상담하여 자신의 상황과 요구에 맞는 정부지원 창업 대출 프로그램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을 실행하기 전에 자신의 상황과 목표에 맞는 대출 종류를 선택하고, 대출 조건과 이자율을 면밀히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신뢰할 수 있는 금융기관이나 투자자와 함께 협력하여 창업자금을 조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상 다양한 창업 대출 종류와 그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각의 대출 방식은 상황과 우대 조건에 따라 다르므로, 자신의 상황과 목표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희망하는 창업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자신의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시하여 대출 승인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금융정보

 

📂 연체자 대출 가능 상품 알아보기
 

📂 모바일 간편 대출 정보 알아보기
 

 

 

 

 

 

 

Leave a Comment